본문 바로가기
Rose's Daily/Rose Checkpoint

웰메이드 이탈리안 스테이크 3코스 - 순천 리노

by but_poor 2024. 3. 18.
재방문 의사 O 주차 △(주변에 눈치껏)
주방 일부 보임 BlueRibbon Survey 1개
위생 우수 Michelin Guide X
Private Room X 소주 X

 

일출을 보러 여수 화포해변에 갔다가

아침식사로 서대회를 먹고

바다 보면서 커피 한잔 마시고

한끼 정도는 익숙한 음식이 먹고 싶어서

블루리본서베이로 검색하고 찾아가게 된 곳

순천 문화의 거리에 있는 이탈리안 레스토랑 리노

 

 

일단 오래된 주택을 식당으로 개조한 곳이라

들어가는 분위기가 되게 포근하고 이뻐요

 

 

런치, 디너 구분없이

파스타 코스, 스테이크 코스가 준비되어 있고 둘다 3코스로 짧은 코스에요

대신 가격도 아주 합리적

 

와인리스트는 매장 규모에 비해서는 아주 다양한 편이고

가성비 와인부터 미들급 와인까지 구색도 좋았어요

사진찍어온 위에 오른쪽 리스트는 와인리스트 중 첫장이고 뒤에 몇장 더있어요

 

사장님이 오너셰프신데 이탈리아에서 근무한 경험이 있으시다고...ㅎㅎ

그래서 그런지 하우스 와인이 전부 이탈리아산 이네요ㅎㅎ

 

페스카토레가 살짝 끌렸는데

고기를 먹으러 왔기 떄문에 고민을 접어두고 안심으로 주문했어요

 

 

좀 이른 시간에 가서 그런지 손님은 저희밖에 없었는데

대신 덕분에 사진은 잘 찍었어요ㅎㅎ

매장 내부가 이렇게 예뻐요ㅎㅎ

 

글고 커트러리가 메이드 인 프랑스 라귀올이에요ㅎㅎ

 

첫 코스 샐러드

저 바질페스토가 진짜 맛있었어요

샐러드에 쳐발쳐발해서 와구와구 먹고싶은 맛

 

빵은 따뜻하게 나와요(ㄴㅁㄴㅁ 좋아요ㅋㅋ)

글고 근본있게 버터를 주십니당ㅎㅎㅎㅎ 이것도 넘 좋았던 부분ㅎㅎ

 

 

메뉴엔 따로 안적혀있지만

만원 추가하면 이탈리아산 겨울 트러플을 올려주신다 해서 추가 차지내고

트러플을 올렸어요

 

근데 향은 좀 빠져있었던게 아쉬웠고

그래도 만원 추가차지 치고 워낙 아낌없이 듬뿍 올려주셔서 좋았음ㅋㅋ

글고 셰프님이 테이블에 직접 오셔서 트러플 보여주시고 직접 갈아주셔요ㅎㅎ

 

고기는 미디엄레어로 주문했었고

진짜 원했던 굽기 정도로 딱 맞춰서 내어주셨어요ㅎㅎ

 

가니쉬는 고기랑 최고로 잘어울리는 것도로 딱 적당하게

 

그리고 별도의 소스가 없었음에도 불구하고

고기에 되어있떤 간이 너무 딱 좋아서

고기 그대로의 맛을 느낄수 있었어요

 

이렇게 스테이크를 절제미있게 쿠킹하는 곳이 서울 이외의 지역에도 있어서

정말 우리나라도 이제 미식의 저변이 많이 넓어진것 같고요ㅎㅎ

 

워낙 맛있게 먹어서 담에는 파스타 먹으러 한번더 가보고 싶어요ㅎㅎ

 

요건 마지막 코스 젤라또

맛있었어요ㅎㅎ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사장님 번창하세요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