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ose's Daily/Rose Checkpoint

서대회로 잃어버린 입맛 확실히 돌려드립니당 - 여수 구백식당

by but_poor 2024. 3. 15.
재방문 의사 O 주차 O(인근 유료 공영주차장)
주방 안보임 BlueRibbon Survey 1개
위생 보통 Michelin Guide X
Private Room X 소주 O

 

순천만 화포해에 일출보러 왔다가

맛있는 밥 먹고 싶어서 찾아가게 된 곳

 

아침 일찍 7시부터 오픈하고

여수 10미 중 하나라는 서대회무침으로 유명한 곳

 

유명인들도 많이 왔다갔고

근처에 비슷비슷한 식당이 많지만

 

반찬 하나하나 확실히 틀림없는 걸 보면 어떤 메뉴를 시켜도 실패하지 않을 곳

 

구백식당이에요

 

 

워낙 매스컴도 많이 타고...

알만한 사람은 다 아는 곳일텐데

저는 처음가보는 거라

 

이른 아침이라서 탕이 땡겼으나 제일 유명하다는 서대회로 주문했어요

아귀찜, 금풍생이구이, 갈치구이 뺴고는 전 메뉴 1인 주문 가능해요ㅎㅎ

 

중기부 백년가게도 있고 블루리본도 있고...

 

메뉴랑 가격이에요

가격 괜찮죠

 

제가 들어갔던 건 오전 7시 40분 정도

 

예약석이 하나 있었고 직원분들 식사하고 계셨는데

직원분들 테이블에 저도 같이 앉아서 먹고 싶을 정도로 반찬들이 맛깔나고 풍성했어요ㅎㅎ

 

밥먹는 동안 두 팀이 더 들어왔는데

한 팀은 서대회 주문하셨고, 나머지 한 팀은 아구탕 하나 서대회 하나 주문하셨어요

 

여기가 여수여객선터미널 바로 앞이고 시장 바로 옆이라서

간단간단하게 바삐 드시고 가시는 분들이 많으신 것 같았어요ㅎㅎ

 

저도 주문하고 3분만에 메뉴가 나와어요ㅋㅋㅋ

 

물은 뜨거운 주전자에 보리차로 주셨어요

너무 좋아요 이런거ㅎㅎ

 

 

밥에다가 회무침 다 넣고 콩나물 올리고 참기름 두바퀴 돌려서 비벼먹으라고 알려주셨어요ㅎㅎ

 

일단 사진에서 보이다시피 서대회 양이 꽤 되구요

 

무침양념 맛이...

음... 단순한 초장 맛이 아니에요

단맛은 훨씬 덜한데 고급지게 은은하고

전혀 짜지 않아요,,, 밥 비벼먹기 딱 좋은정도

오히려 저는 매운맛이 세서 놀랐으니까

확실히 단순한 초장무침하고는 확실히 달라요

 

그리고 서대회가

명태회나 간재미회 보다는 부드럽고

가자미류 보다는 식감이 더 있는데

확실히 별미였어요

 

다만 저는 좀 맵찔이라 담에 가면 안 비벼먹고

밥 위에 회 한점씩 올리면서 반찬삼아 먹을 것 같아요ㅎㅎ

그렇게 먹는게 오히려 회랑 양념맛이 밥이랑 더 잘어울릴 것 같아요 저는ㅋㅋ

 

그리고 저 시래깃국

진짜 맛있어요

육수가 은은한 단맛이 돌면서 감칠맛이 엄청 풍부한데

생선뼈 육수를 깔끔하게 뽑은게 아닐까 싶었어요

 

생선포 무침도 밥 반찬으로 딱 좋았고

또 저 갓김치는... 사가고 싶을 정도였어요(실제로 팔기도 하셔요ㅎㅎ)

 

여기가 돌산 바로 앞이니까 본토 맛인건데

왜 돌산갓김치돌산갓김치 하는지 알겠더라고요ㅎㅎ

 

사장님, 아주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번창하세요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