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ose's Daily/Rose Checkpoint

해장국 맛집이 즐비한 곳에서도 돋보이는 복국 - 통영 풍만복국

by but_poor 2024. 3. 18.
재방문 의사 O 주차 O(인근 공영주차장)
주방 살짝 보임 BlueRibbon Survey X
위생 보통 Michelin Guide X
Private Room X 소주 O

 

통영은 지역 자체가 미식의 천국이고

통영 서호시장 주변은 그 중에서도 유명한 다찌, 백반, 생선구이 전문점이 몰려있는 곳이잖아요ㅎㅎ

그래서 그런지 해장국집도 되게 많아요

 

일단 해물짬뽕이랑 장어탕시락국이 유명하고

글고 여기엔 복국도 엄청 유명해요

복국 중에서도 좀 자잘한 졸복지리가 메인이고요

 

그리고 서호시장 사이드쪽에

졸복지리의 절대강자 부일식당이 있지요ㅎㅎ

 

근데 저는 오늘 풍만복국으로 갔어요

부일식당은 월요일이 휴무더라고요ㅜㅜㅎㅎ

근데 완전 대박인게

오히려 좋았어요

 

글고 여기 간판은 풍만복국인데 네이버에선 풍만식당이에여

 

메뉴는 복어 원툴이에요ㅎㅎ

 

참복은 사이즈가 크고

졸복은 사이즈가 작아요ㅎㅎ

 

빨간국물 드시려면 매운탕으로 시키셔야 되구 다 1인 주문 가능해보였어요

 

매장 안은 이렇게 생겼어요ㅎㅎ

 

오늘은 혼자가서 졸복지리 1인분만 주문했는데

반찬을 일케 스댕쟁반에 가득 담아주셨어요

 

근데 밑반찬이 딱봐도 다 맛있겠다 싶었는데

 

요게 아주 진짜

진짜진짜 대박이에요

기름지고 고소한 병어회 진짜 대박이에요

 

 

쌈장이랑 먹으면 진짜 저세상 고소

복국없이 일케 백반만 팔아도 사먹을 의향 있음요

 

글고

이거 멸치회무침?

멸치젓?

도 고소~하고 진짜 맛있었어요

 

졸복국이 일케 보글보글 끓으면서 나오고요

 

저는 복국 먹을때 요새는 첨에 식초 안쳐요

고기건져 먹을땐 그냥 건져 먹다가

밥이랑 국물 위주로 먹을 때 식초를 치는게 좋더라구요

 

요만한 졸복이

 

요런 졸복이

거의 열마리는 들어있는 것 같아요

 

졸복이 작아도 여러마리 들어있어서 양 푸짐해요ㅎㅎ

1.4만원어치 복국 백반 한상이구요

 

국물은 일케 맑고

 

먹다가 한번 더 찍은 졸복

 

 

결론적으로

부일식당에 결코 뒤쳐지지 않는 훌륭한 복국집이었구요

 

진짜 국물맛 좋아요

은은~한 단맛이 돌고, 감칠맛 꽉 차있고

마늘과 콩나물과 미나리에서 나온 개운한 맛도 있고

 

졸복도 신선하고 탱탱하고 넉넉하고요

 

정말 맛있게 든든하게 먹은 한끼였어요

사장님 감사합니다 번창하세요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