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ose's Daily/Rose Checkpoint

이름 건 값 하는 풍성한 굴국밥 - 거제 김순희굴국밥&영양솥밥

by but_poor 2024. 2. 25.
재방문 의사 O 주차 △(눈치껏)
주방 안보임 BlueRibbon Survey X
위생 우수 Michelin Guide X
Private Room X 소주 O

 

거제에 출장갈 일이 생겨서 다녀왔는데

일정상 늦은 아침, 이른 점심 밖에 시간이 안되서

어쩔 수 없이 근방에 영업중인 국밥 집에 들어갔는데

대박이었어요

 

일단 남해지방의 매생이와 굴이 유명한 건 알고 있었고

굴 제철이 끝자락이라 씨알도 괜찮을 것 같아서

기본은 하겠지 했는데 왠걸...

보시죠

 

위치는 상가지역 뒷편 골목길에 아담하게 자리잡고 있었고

주차는 눈치껏 가능해요

 

홀은 겉에서 보이듯이 아담하고요

메뉴는 굴요리 전문점스러운 굴굴굴한 메뉴판이에요

너무너무 좋네요ㅎㅎ

 

당연히 메인메뉴 굴국밥 먹으려다가

매생이도 이 시즌이라 매생이로 먹어보자 하고

매생이굴국밥으로 주문햇어요ㅎㅎ

 

밑반찬은 굴국밥에 곁들어벅기 좋은 반찬들로 나왔고

저는 부추는 국밥에 말았어요ㅎㅎ

전반적으로 깔끔한 스타일로 국밥 개운하게 먹기 좋았어요ㅎㅎ

 

편썰은 가래떡이 몇알 들어있고

사진에서 보이다시피 굴이 씨알이 아주 좋아요

익은 굴 사이즈가 저정도면 회로 먹었으면 어땠을까...ㅎㅎ헤헤

 

굴이 일단 좋고 매생이도 알맞게 조리되서

맛이 없을수가 없는 조합이죠ㅎㅎ

 

저도 집에서 육수낼 것도 없이 굴이랑 매생이랑 국간장이랑 식초 한두방울로 휘리릭 끓여서 가끔 먹는데

이렇게 남이 해주는 거 먹어보니 또 새로운 맛을 배웠어요ㅎㅎ

 

일단 원물 신선도와 여러분이 기대하는 거제의 굴, 매생이 맛은 충분히 느끼실 수 있을 것 같구요ㅎㅎ

 

뭐 엄청나게 대단한 것보다는 포근하고 따뜻한 밥한끼 먹기 정말 좋은 곳이었어요ㅎㅎ

 

사장님 잘먹었습니당

번창하세요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