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ose's Daily/Rose Checkpoint

무조건 추천하는 닭육수 베이스 라멘 - 서산 우사기메이

by but_poor 2023. 9. 24.
재방문 의사 OOO 주차 △(인근 노상 눈치껏)
주방 보임 BlueRibbon Survey X
위생 다소 미흡 Michelin Guide X
Private Room X 소주 X

여기는 결론부터 말하면 강추예요!!

알고 간건 아니었지만... 깜놀...

 

서산에 이정도 퀄리티를 뽑는 닭육수 베이스 라멘이 있었다니...

 

가게 외관이에요

 

라멘 메뉴에요

구성을 보면 사장님의 이 음식에 대한 철학과

경영상의 강조포인트, 그리고 어떤사람들이 찾아왔으면 하는지에 대한 생각을 조금 엿볼 수 있어요

 

저는 메뉴를 보면서 여기 사장님이 단골이 생길거라 확신하고

그 단골이 다른 사람들 데리고 오는 동안 그 단골은 색다르고 새로운 시도를 할 수 있게 한 것 같다고 생각했어요 :)

 

자기 음식에 대한 자신감이죠. 그리고 육수 뿐만이 아니라 특히 면 그 자체에 대한 자신감ㅎㅎ

 

메뉴 설명에서 육수 베이스를 알 수 있었어요

우사기메이의 라멘은 토리파이탄 계열이라는 건데

우리가 흔히 먹는 라멘은 돼지사골육수의 돈코츠라멘 베이스가 많아요

거기서부터 바리에이션이 나오는게 탄탄멘이니, 얼큰멘 등이 있죠

 

그리고 이렇게 닭계열 수프베이스로 토리파이탄이 있고

츠케멘은 말그대로 수프에 찍어먹는 면인데 그 수프 베이스로 돼지사골, 생선, 조개 등 패류, 다시마류 등이 쓰여요

 

여기 우사기메이의 토리파이탄은

노계와 가쓰오부시, 다시마가 가장 핵심같아 보여요

 

먹는 법이 적혀 있어요

이렇게 흔하지 않은 종류의 음식을 먹을 땐 이런 가이드가 참 도움이 많이 되는 것 같아요ㅎㅎ

 

특히 다시마식초, 츠케멘 육수 희석용 수프인 와리수프가 있는 건 참 흥미로웠어요

 

셀프 서비스 트레이에요

토리파이탄 먹을 땐 다소 느끼해질 때 저 고운 고춧가루를 넣으면 다른 풍미로 새롭게 다시 시작할 수 있어요

 

카운터석에 앉으면 이렇게 자기 음식이 조리되는 걸 볼 수 있어서 참 좋아요ㅎㅎ

 

가게 내부 전경이에요

주방들어가는 입구에 아직 정리 안된 상자들이 쌓여있었어요...ㅎㅎ

 

매장은 전체적으로 자연광이 들어오는 날 오면 참 좋겠다 싶은 아늑하고 포근한 느낌이에요

 

저는 시오라멘을 시켰어요

이런 음식을 먹을 땐 일단 기본부터, 메뉴판 맨 위에 있는 요리부터 먹어봐야죠ㅎㅎ

 

아주 뽀~얀 국물이 수프로 나왔고

수프로 일부로 폼을 만들어서 고명과 함께 올렸어요

디테일 무엇... 넘좋...ㅎㅎ

 

그리고 고명으론 돼지고기와 닭고기가 모두 있었어요

 

돼지고기 육수는 츠케멘 수프용이나 덮밥소스용으로 쓰이지 않을까 생각되네요ㅎㅎ

 

면은 전체적으로 살-짝 딱딱한 편이었는데

주문시 말씀드리면 더 익힐수도, 덜 익힐수도 있어요ㅎㅎ

저는 담에 가면 딱딱하게 부탁드릴 것 같아요

면 퀄리티 아~주 좋앗어요!ㅎㅎ

 

고명은 한도끝도 없이 부드럽게 익힌 스타일이에요

돼지고기 고명은 임팩트가 좀 약했는데

닭고기 고명은 진짜...ㄷㄷㄷ... 한접시 쌓아놓고 먹고 싶은 맛이에요...!!

 

수프는 보이는 것처럼 진짜 진-하고 고소-한 계열이고

기름기가 수프에 좀 있는데 사장님이 이 기름기로 어떤 풍미를 주고 싶었는지 그 의도를 바로 알 수 있었어요

딱 적당하고 적절해요

그리고 그 풍미가 조금 지칠 때 츠케모노가 딱 알맞은 산미로 잡아줘요(김치도 달라고 하면 주신데요)

 

하아....

생각나네요...

 

가보세요. 추천합니당ㅎㅎ

 

사장님 정말정말 맛있게 먹었어요

감사합니다 번창하세요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