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ose's Daily/Rose Checkpoint

언제 와도 맛있고 따스하고 고소한 곳 - 고양 두리원 손두부

by but_poor 2023. 10. 15.
재방문 의사 O 주차 O
주방 안보임 BlueRibbon Survey 등재
위생 양호 Michelin Guide X
Private Room O 소주 O

고양시 설문동에 골목골목 속에 숨겨진 보물같은 두부 전문점이 있어요

오래되기도 했고 맛집으로 소문나서 알사람들은 다 아는곳 고양시 설문동의 두리원 손두부에요

그리고 여기가 유명세를 치르게 된 메뉴가 하나 있는데요!ㅎㅎ

바로 콩국수에요ㅎㅎ

 

 

건물 외관이에요

크죠?ㅎㅎ

 

관광맛집 인증이 있네요ㅎㅎ

입구에 가게가 자신있는 부분들을 게시해 놨어요ㅎㅎ

 

정식을 시키면 돌솥밥이 나와요

저희는 황태 순두부 정식 1개, 매운맛 순두부 정식 1개, 명품 콩국수 1개 시켰어요

 

이게 콩국수인데요

어떤 고명도 없구요

서버분이 음식 주시면서 소금간 안하셔도 된다고 알려주고 가셨어요ㅎㅎ

콩국물에 엄청난 자신감이 있지 않으면 쉽지 않은 멘트ㅎㅎ

 

대한민국 최고 콩국수라고 하는

서울시청 주변에 있는 진주회관의 콩국수랑은 달라요

진주회관이 훨씬 걸쭉하고

여기는 조금 더 맑은데 고소함은 뒤지지 않아요

그리고 여기 두리원 손두부 콩국수는 면이 쫄면같이 쫄깃쫄깃해서

그 맑고 고소한 국물이랑 아주 잘 어울려요ㅎㅎ

 

정식 시키면 나오는 고등어조림인데 고등어야 원래 맛있는 생선이지만

저 무가 진짜...ㅎㅎ

돌솥밥에 완벽하게 잘 어울려요ㅎㅎ

 

이게 매운맛 순두부에요ㅎㅎ

근데 그렇게 맵지는 않아요ㅎㅎ 저도 먹을만 했어요ㅎㅎ

 

두부국물이 들어가서 매운맛을 오묘하게 중화해줘서 그런것 같은데요

근데 매운양념을 넣었는데도 두부의 고소함이 향에서도 맛에서도 그대로 잘 느껴져요ㅎㅎ

 

두리원 손두부의 원래 대표메뉴 황태 순두부에요

황태의 맛, 두부의 맛 모두 조화롭게 잘 느껴져요

 

반찬들은 단촐한데 저 가지나물은 진짜진짜 맛있어요ㅋㅋ

리필하실걸요ㅎㅎ

 

전체적으로 아늑한 분위기고

어린이가 먹을수 있는 메뉴도 많고, 어르신들도 좋아하는 메뉴기도 하고 해서 그런지

가족 손님들이 많아요ㅎㅎ

 

저도 가족이랑 갔어요ㅎㅎ

 

사장님 잘 먹었습니다 번창하세요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