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ose's Daily/Rose Checkpoint

대한민국 대표 해장국 순대국의 원조 - 대림 삼거리먼지막순대

by but_poor 2024. 1. 8.
재방문 의사 O 주차
주방 X BlueRibbon Survey 1개
위생 보통 Michelin Guide X
Private Room X 소주 O

 

워낙 유명하고

유명한건 가성비와, 그 역사, 맛, 깍두기, 어마어마한 돼지부속 건더기

 

아주아주 사랑하는 사람들과 갔는데

어린애들인데도 잘먹는거 보면 그 간간히 얘기 나오는 잡내도 충분히 잘 잡았다고 보여요

 

전경이에요

골목이 좁아요

주차가 불가능한건 아닌데 눈치를 아주 잘 보셔야 해요

 

그리고 G90도 오고, 소방관님들도 오는...ㅋㅋ

 

오래된 돈들이 액자에 전시되에 있어요

그 옆에 메뉴판 있구요

 

근데요

여기 굳이 오실거면

제발 따로 말고 걍 국밥으로 드세요

따로국밥으로 드실거면 굳이 여기 오실 필요가...?

 

토렴하는 그 오리지널 국밥의 느낌인데

순대국밥을 토렴해서 주는 그런 곳에서 드셔보시고 싶으시다면 진짜진짜 완전 강추에요

 

여기 사장님이 살아오신 역사를 액자에 담아서 전시하고 계셨어요

저는 잘 모르긴 하지만 참 치열하게 살아오셨다고 생각했어요

 

밑반찬은 단촐한데

저 깍두기가 예술이에요

진짜 시원 상큼 깔끔

 

내용물이 아주아주아주 많아요

그리고 밥이 들어있는 토렴식이라서

정말 순하고 부드러워요

 

저는 가끔 해장국이라고 이름붙여놓고 맵고짜기만한 해장국 보면 진짜 너무 실망스러운데

여기는 그 정반대에 있다고 보시면 될 것 같아요

 

건더기는 머릿고기, 내장 다 있는데 내장이 조금 더 많았던 것 같아요

그리고 냄새 지적하는 리뷰를 가끔 볼 수 있는데요

 

저도 예민한 편이거든요

 

근데 솔직히 말해서,,,

잡내가 없진 않았아요

근데 이정도 가격에 이정도 부속고기라면

이정도 잡내는 없애려면 오히려 더 나쁜걸 넣어야 되지 않을까 생각해요

 

그니까 결론적으로

추천해요 :)

 

사장님 잘 먹었습니다 번창하세요ㅎㅎ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