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ose's Daily/Rose Checkpoint

이렇게까지 정성스러운 백반도 있더라 - 서산 소연식당

by but_poor 2024. 1. 8.
재방문 의사 O 주차 O
주방 살짝 보임 BlueRibbon Survey X
위생 우수 Michelin Guide X
Private Room X 소주 O

 

그간 많은 백반을 먹어봤지만,,,

이렇게 정성스러운 백반도 있더라구요

이름부터 정말 정성스러운 소연(小宴 작은 연회)식당이에요

매장 전경이에요

주차장 널찍하고 간판도 이뻐요

 

당일주문과 예약메뉴로 나뉘어 있어요

주류를 곁들여 저녁식사 하실 분들은 참고하세요

그리고 들밥을 하신데요

오후 낮에 방문하실 분들은 가시기 전에 영업하시는 지 전화해보세요ㅎ

 

매장 전경이에요

테이블 간격도 적당하고 버너도 있어요ㅎㅎ

주말 점심 기준으로 손님 구성은 아주 다양했어요

 

가격대비... 원산지가 놀라워요

올 국내산!!

 

저는 김치찌개 주문했구요

이렇게 한상을 스텐쟁반에 담아주셨어요

 

반찬은 일일이 설명하기 힘들정도로 다양하게 나왔는데요

진짜 하나하나 정말정말 맛있었고

먹다보니까 밥에 올리기 좋은 조합이 있더라구요

진실은 사장님만 아시겠지만 그 조합을 생각하신거라면 진짜 대단하세요

 

그리고 저기 고등 어구이 토막이 있는데...

익힘 정도가 진짜

대박이에요

 

겉면이 조금 더 크리스피하게 구워지면 좋겠지만 그건 전문점얘기고

백반집 밑반찬의 고등어구이로서는 거의 최상급이에요

선도도 선도고 간도 간이지만

온도감이 대박이었어요

 

아마 미리 구워놓으셨다가 상에 내기 전에 다시 한 번 히팅을 하시는 것 같아요

이런 정성 정말... 감사하더라구요

 

 

메인메뉴로 주문한 김치찌개도 참 좋았어요

찌개에 들어간 김치는 알맞게 묵었고

오히려 쿰쿰보단 산뜻한 감이에요

두부도 보들보들했어요. 두부 전문점은 아니지만 식재료 원가보다 맛있는 음식에 무게가 더 있는 식당이라고 느꼈어요

그리고 고기는 전지, 후지 섞였던 것 같아요

앞다리가 들어있다는 거 참 좋았어요

 

결론내면,

근처에 사신다면 꼭! 가보시고

근처에 가실일이 있다면 가능하면 가보시고,

그게 아니더라도 기회가 되면 방문 해보세요

 

장미가 추천합니다

 

사장님 정말 맛있게 잘 먹었어요

감사하구, 번창하세요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