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ose's Daily/Rose Checkpoint

어리굴젓과 김치와 찌개가 정말 맛있는 - 해미 맛이나식당

by but_poor 2023. 12. 10.
재방문 의사 O 주차 △(인근에 눈치껏)
주방 보임 BlueRibbon Survey X
위생 양호 Michelin Guide X
Private Room O 소주 O

 

서산에는 은근히 김치찌개 1인분 주문이 가능한 곳이 드물어요

대신 둘이 가서 시키면 전골냄비에 푸짐~하게 나오기는 하는데

여튼 주말에 혼자 먹을만한 맛있는 김치찌개 집을 찾아서 해미로 갔어요ㅎㅎ

 

 

오... 골목식당 나왔었나봐요

하지만 저는 그건 관심없음요ㅎㅎ

저는 백종원님이랑 맛있는 음식에 대해 추구하는 방향이 조금 다름ㅎㅎ

 

메뉴는 단촐해요!ㅎㅎ

오히려 좋죠?ㅎㅎ

 

 

제가 방문했을 때는 손님들이 드시고 있는 음식이 정말 제각각이어서 어깨너머로 살짝 볼 수 있었는데요ㅎㅎ

굴떡국 드시는 분도 맛있다 맛있다 하면서 드시고 계셨고

서산채비빔밥 드시던 분도 싹싹 긁어먹고 가셨고

장터국밥 드시는 분들도 무난하게 드시고 계셨어요ㅎㅎ

 

주방은 보시다시피 정~말 깨끗했어요

식탁도 정말 깨끗했구요ㅎㅎ

 

TV에서는 전국 노래자랑이 나오고 있었는데 손님들이랑 사장님이랑 '노래 잘하네~', '내가 더 잘해~' 이러시면서

하하호호 대화하시는 모습들이 참 보기 좋았어요ㅎㅎ

 

저는 김치찌개 먹으러 온거라 돼지찌개를 주문했어요ㅎㅎ

 

 

배추김치입니당ㅎㅎ 잘 익었더라구요ㅎㅎ 이거 맛보는 순간 '아! 여기 김치찌개 맛있겠다' 하고 바로 느껴써요ㅎㅎ

 

이 가게에서 가장 맛있는 음식중 하나였던 어리굴젓...

서산이 어리굴젓이 유명하다고는 하는데 진짜 존맛탱....ㅜㅜ

 

쪽파나물? 쪽파무침? 이것도 진짜... 대박이었습니당

 

마늘쫑멸치무침... 이것도 맛있었어요. 어묵이랑 같이 먹으면 딱 좋아요

 

마늘쫑무침, 어리굴젓, 김치 모두와 궁합이 좋았던 어묵볶음... 간이 심심해서 오히려 더 좋았어요

 

진짜진짜... 진짜 맛있었던 어리굴젓

 

김치찌개인데 돼지고기가 많이 들어가서 돼지찌개라고 하신다는 바로 그 맛이나식당의 돼지찌개

진짜 고기 많더라구요

밥 한숟가락에 고기한점 처음부터 끝까지 다 올려 먹어도 돼지고기 남아요!!ㅎㅎ

여러개씩 올려서 드셔도 될듯요ㅎㅎ

 

 

해미 맛이나식당의 돼지찌개 1인 한상 항공샷...ㅎㅎ

 

그리고 찌개 국물이 참 좋았는데

맛 레이어가 엄청 복잡하진 않지만 그래도 꽤 층층히 있어요

 

첫맛은 달큰하고,

신맛과 향이 살짝 올라온 다음에,

혀를 딱 감고 지나가는 감칠맛 느껴지고,

마지막으로 딱 적당하게 간간한 짭쪼름함이 칼칼함과 함께 딱!

 

그야말로 김치찌개 중에선 수준급이에요

푸짐한 고기들...1

 

다시 바닥에서 긁어서 퍼보는 푸짐한 고기들...2

 

다른 건더기들도 푸짐푸짐...

 

이거 보니까 여기 고기가 맛있는 이유를 알았어요

앞다리살이네요

확실히 앞다리입니당(껍데기는 박피된 버전같아요)!!

 

앞다리가 찌갯거리로는 가성비가 진짜 좋아요

그리고 장사가 잘되니까 회전이 잘되서 고기 상태도 좋은거겠죠?

 

딱 이렇게 밥이랑 굴젓한점 올려 먹고 찌개 퍼먹으면...

맛이나식당 의 돼지찌개를 가장 맛있게 먹는 방법이라고 확신해요!!ㅎㅎ

 

사장님!!ㅎ

간만에 진짜 맛있는 김치찌개 먹었어요 감사합니다ㅎㅎ

번창하세요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