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ose's Daily/Rose Checkpoint

진짜 우리 외할머니 음식 같은 어죽 - 서산 외갓집인삼어죽

by but_poor 2023. 11. 4.
재방문 의사 O 주차 O
주방 살짝 보임 BlueRibbon Survey X
위생 미흡 Michelin Guide X
Private Room X 소주 O

 

서산에 맛있는 음식이라고 하면

우럭젓국, 어리굴젓, 꽃게장하고 함께 어죽이 손꼽히는데요

 

그중에서도 용현집, 입질네어죽, 풍전뚝집 같이 유명한 곳 부터

고향어죽, 신창어죽, 외갓집인삼어죽 같이 현지인 로컬 맛집 같은 곳들도 있어요

 

서울에선 어죽집 찾기도 힘든데

이 조그만 도시에 성업 중인 어죽집이 이렇게 많다니 참 지역색이라는게 새삼스러워요ㅎㅎ

 

오늘은 이중에서 외갓집인삼어죽 다녀온 포스팅을 해볼게요

 

먼저 요약하면 인삼 실제로 좀 들어있고 고추장베이스고... 소면, 밥알 모두 들어있어요

그리고 풍전뚝집 만큼은 아닌데 꽤 칼칼해요

맵찔이는 먹기 힘들수도...?ㅎㅎ

 

그리고 무엇보다 여긴...!! 붕어 베이스 어죽이에요!ㅎㅎ 추어어죽 먹고 실망했던 분들에게 강추합니당!!ㅎㅎ

 

외관이구요

한적한 곳에 빨-간 간판으로 아주 눈에 잘 띄어요ㅎㅎ

 

매장 내부 전경이에요

주방이 살짝 보이고

한켠에는 각 종 담금주랑 수많은 종류의 낚싯대가 전시되어 있어요ㅎㅎ

 

사장님이 직접 낚시 다니는 걸 좋아하시나봐요ㅎㅎ

 

실제로 매장 내부에 있는 아이스크림 냉장고 안에 보면 어른 허벅지만한 붕어들이 그냥...!!ㅋㅋㅋ

 

그리고 여러분!ㅎㅎ

붕어는요

어죽으로 먹기 가장 좋은 민물고기에요ㅎㅎ

사실 맛있는 생선 맞거든요... 근데 가시 발라먹기가 너무 힘든데 어죽으로 먹기 딱 좋은 민물고기죠ㅎㅎ

흙내요?ㅎㅎ 흙내 나는 집은 오래 못해요ㅎㅎ 오래된 집이 붕어 다루면 흙내 걱정은 안하고 가셔도 될듯요ㅎㅎ

 

메뉴판이에요ㅎㅎ

 

어죽이 만원이에요ㅎㅎ

그리고 포장해갈 수 있게 밀키트를 판매하고 계셨어요ㅎㅎ

이거 참 좋았던 것 같아요ㅎㅎ

 

어죽 하나 주문했고 나오는 기본 찬들인데

요 김치3종+무짠지가 진짜진짜진~짜 어죽이랑 잘어울렸어요

 

특히 저 갓김치는... 와...

제가 운이 좋았을 수도 있는데 익은 정도가 정말 완-벽햇어요ㅎ

 

어죽이 나왔고 들깻가루가 수북히 올라가있어요

산초가루는 따로 달라고 말씀 드리면 가져다 주시는데 오래돼서 묵은내가 나요

 

점심 어죽 한상차림 전체샷이에요ㅎ

 

 

 

어죽 사진들이에요..

보시다시피 밥알과 소면이 같이 들어있는 타입이고

중간중간 인삼 조각도 조금 들어있어요ㅎㅎ

 

맛은 전체적으로 감칠맛이 우세한데 칼칼함이 살짝 빡세구요

붕어어죽이라고 안물어봣으면 붕어인줄 전혀 몰랐을거에요

근데 확실히 추어어죽보다는 맛이 진-해요

뭐가 어떻게 다른진 모르겠는데

뭐가 다르긴 다른것 같아서 여쭤봤는데 이거 붕어라고...ㅋㅋㅋ

 

여튼 서산 어죽집들 많은데 그 중에서 고추장베이스의 대세를 따르면서 느낌확실한 붕어가 들어간 특별한 어죽집이었어요

 

사장님 잘먹었습니다

번창하세요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