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ose's Daily/Rose Checkpoint

다시 찾아갔는데 예전보다 오히려 더 맛있어진 - 진주 제일해장국

by but_poor 2024. 1. 8.
재방문 의사 O 주차 △(인근에 가능)
주방 잘 보임 BlueRibbon Survey 1개
위생 아쉽 Michelin Guide X
Private Room X 소주 O

 

저는 여기를 두번 가봤어요

특히 본점인 제일식당 육회비빔밥까지 합치면 다섯번 정도 되는 것 같아요

 

근데 가면 갈수록 내용물은 많아지고

가격은 그대로고

토렴 스킬은 좋아지고...

어느것 하나 빠지지 않는 최고의 해장국 중 하나

그리고 시락국... 혹은 시래기국.... 아니면 시래깃국...? 중에서는 최고라고 생각하는

제일해장국이에요

전경이에요

진주에서 가장 유명한 식당인 천황식당 바로 옆에 있어서

진주 자주 가보신 분들이나 현지인분들은 왠만하면 다 아실 거에요

 

여기서 소짜 시키면 토렴으로 나오고 대짜시키면 따로국밥으로 나와요

저는 토렴매니아라...ㅎㅎ

무조건 소짜로...ㅎㅎ

 

그리고 아침 이른 시간에 방문했기도 해서 소짜로 주문했어요

 

자리에 앉아서 가만 보니 벽돌로 된 파티션 안에 물건들을 담아두셨어요ㅎㅎ 귀엽...ㅎㅎ

글고 육회비빔밥 드실 분들은 본점인 제일식당으로 가셔야 해요ㅎㅎ

여기는 해장국이랑 가오리무침만...ㅎㅎ

 

그리고 영업시간도 제일식당은 10:30 ~ 20:30이고 제일해장국은 04:00 ~ 14:00 인 점도 꼭 쳌하세요ㅎㅎ

 

주문하고 3분도 안돼서 나왔어요

근데 국물이 뜨거워요

 

주방을 흘끗보니,

솥이 끓고 있어요

토렴만 해서 바로 주시나봐요ㅎㅎ

 

이집 명물인 국물깍두기에요

정말 맛있어요

따로 팔아도 될것 같아요

 

여기 해장국은 드셔보기전엔 설명이 안돼요

왜냐면 그냥 시래깃국 같거든요

근데 먹다보면 고기가 느껴지는데 이게 소꼬리 고기에요

그래서 국물도 그렇게 촥촥 감기나봐요ㅎㅎ

 

진짜 편안하고 순한 맛이에요

그리고 무엇보다 저렴하지만 그 가격이라고 믿어지지 않을 정도로 맛있어요

 

꼭 드셔보세요

이 가게를 방문하기 위해서라도 진주를 방문할만 해요ㅎㅎ

 

사장님

정말정말 잘 먹엇어요 번창하세요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