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ose's Daily/Rose Checkpoint

여러 버전의 평양냉면 중 육향이 가장 강한 : 연희동 평택고여사집냉면

by but_poor 2022. 9. 18.
재방문 의사 O 주차 O
주방 살짝 보임 BlueRibbon Survey X
위생 보통 Michelin Guide X
Private Room X 소주 O

 

오래간만에 사진을 찍었어요! :D

 

헤헤

 

--(펑)--

 

하루종일 굶다가 사진찍고 밥먹으러 어디갈까 하다가 친구가 그동안 노래를 불렀던 평택고여사냉면을 같이 가게 되었는데

 

이집은 사연이 좀 있는 것 같더라구요

 

저도 자세히는 모르고 정확한 정보는 아니지만 블루리본서베이와 매장 내 설명을 종합해보면

 

원래 1930년대에 평안북도 강계에 중앙면옥이 처음 있었고 한국전쟁 후 평택에 고박사냉면으로 재오픈을 했고

 

고박사냉면에서 분가한 연희동 평택고여사냉면이 있고 예전 고박사냉면은 여전히 평택에 고복수평양냉면으로 있고 그런 스토리 인 것 같아요

 

글고 메밀과 감자전분을 섞어서 면을 뽑는 것도 같고 양지머리육수와 동치미 육수를 섞어 써서 육수의 육향이 강하고 시원한 맛이 나는 공통점이 있는 것 같아요

 

틀린 부분이 있을 수 있으니 잘못된 점 짚어 주시면 반영해서 수정할게요!!ㅎㅎ

 

 

여튼 제가 방문한 연희동 평택고여사냉면은 특징이 좀 있는데요

 

맵지 않은 고추를 꾸미로 올릴 수 있게 내어주셔요. 아삭한 맛이 좋고 진한 육향과 잘 어울렸어요.

 

 

글고 보통 냉면집은 만두나 제육, 수육을 곁들이로 많이 추천들 하시던데 여기는 지짐이를 꼭 먹어보라고 하시더라구요?

 

 

여튼 가보겠습니다!!ㅎㅎ

 

외관이고요 조금 늦은 점심시간인데 대기가 있었어요 :)

 

 

가게 내부고 워낙 사람이 많아서 사진을 여기저기 찍기는 좀 그랬어요 :)

 

저는 평냉 vs 함냉은 평냉이고 물냉 vs 비냉은 물냉인 여자라ㅎㅎ

 

평냉 물냉시켰고 굳이 함냉 가게 되면 그럴 떈 또 함냉 비냉으로 먹어요ㅎㅎ 회냉도 좋아해요ㅎㅎ

 

 

잠깐 기다리고 있으니까 

 

 

면수가 아니고 육수에요

 

후추향도 솔솔 나고 따끈하고 짭쪼름하고 감칠감칠한 맛이에요

 

이게 그 유명한 고추 꾸미인데요 하나도안매워서 음식 나오길 기다리는 동안 요거 하나 육수 한모금 일케 시간 때우기 좋았어요ㅎㅎ

 

 

글고 이집은 특이하게 무절임이 얇지 않고 도톰하게 슬라이싱 되어 나오더라구요?

 

저는 개인적으로 넘넘 좋았어요

 

냉면 육수가 워낙 강한 맛이라 무도 아삭하고 상큼하게 도톰해서 잘 어울리더라구요

 

무 두께 가늠해보시라고 젓가락이랑 같이 놓고 찍어봤어요

 

 

헤헤ㅋㅋ 냉면 나오기전 풀샷입니당ㅎㅎ

 

냉면이 드디어 나왔습니당!! 오잉 근데 고명이 왜 하나도 없지?

 

했는데 다 육수에 빠져있더라고요ㅎㅎ 이따 건진 사진 보여드릴게요

 

 

일케 고추 꾸미를 올려서 먹으래요!! 저는 아주아주 개성있고 재밌고 좋은 경험이었어요

 

일단 고추가 안맵고요(저는 심한 맵찔이에요!!ㅎㅎ) 진한 육향이랑 아주 잘 어울렸어요

 

육수에 빠져있던 고명들을 찾아서 올려봤어요ㅎㅎ

 

달걀 반쪽이랑 수육, 제육 있었어요ㅎㅎ

 

고기는 전체적으로 육수에 자기가 가진걸 많이 내어준 그런 상태였어요ㅎㅎ

 

원래 그래도 냉면 고명 고기가 맛이 나기는 나는 건데 이 집은 냉면 육수가 계속 말씀드리지만 워낙 진하고 강해서 고기 맛이 좀 묻혔어요ㅎㅎ 그래도 좋아요 육수가 진짜 진합니당 :)

 

면은 메밀면 같지 않게 탄력이 있고요 확실히 감자전분 비율이 적지 않다고 느꼈어요

 

 

음... 이 집을 추천한다면 그 이유는 역시 그 어떤 평냉집에서도 보기 힘든 강렬한 육향과 육수 맛 때문이에요

 

요새 평냉에 관한 트렌드 보면 계파 비슷한 그런 분류가 생기고 있는 것 같은데

 

여기는 그 어느 분류에도 속하지 않는 평냉이라고 할 수 있어요

 

개인적으로 최근에 여의도 정인면옥에 폭 빠져 있었는데 간만에 강렬한 평냉을 만나서 아주 좋았어요 :)

 

--- 번외!! ㅎㅎ

글고 다 먹고 나왔는데 친구가 바로 앞에 밤 파이 맛있다고 해서 거기도 들려봤어요ㅎㅎ

매장이름은 빵쌤연희점이구요

여기 빵쌤 들어와서 찍은 사진인데 맞은편에 평택고여사집냉면 보이죠?ㅎㅎ 진짜 바로 앞이에요ㅎㅎ

요새 트렌디한 빵집 같이 구색을 다양하게 갖춰놓고 있었고 건강빵, 식사빵 고루고루 있었어요

 

저희는 밤파이 먹으러 왔다가 고구마파이가 요새 또 핫 메뉴라고 하셔서 그것도 같이 골랐어요ㅎㅎ

요게 그 군고구마파이랑 밤파이에요ㅎㅎ

커피랑 같이 맛있게 먹었는데 너무 맛있어서 하나씩 더 사서 친구랑 저랑 하나씩 나눠서 소포장해서 가져와서 집에와서 또 먹었다는 마무리!! 헤헤

 

 

평택고여사집냉면도 빵쌤도 아주아주 맛있게 먹었어요

 

특히 잔재주 없이 기본에 충실하면서도 개성있는 음식에 정말 감사히 먹었습니다 번창하세요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