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ose's Daily/Rose Checkpoint

어떤 손님이 와도 만족할 수 있는 백반 - 서산 서정가든기사식당

by but_poor 2023. 8. 19.
재방문 의사 O 주차 O
주방 살짝 보임 BlueRibbon Survey X
위생 보통 Michelin Guide X
Private Room O 소주 O

시골길 따라 여기저기 다니다가 끼니 때를 놓치게 되면

번뜩 생각나고는 하는 기사식당

 

기사식당 하면은

제육, 김치찌개, 순두부찌개, 고등어구이, 돈까스 중에 하나는 반드시 있고...ㅎㅎ

 

토요일 늦은 오전 적당한 식당 보이면 들어가야지 하고 있다가 만나게된

서정가든기사식당

 

가게는 서산 운산면의 운산마을아파트단지 상가에 있고

상가 주차장이 넓어서 기사식당으로 번창하고 있는 듯 했어요ㅎ

또 마침 여기가 서해안고속도로 서산나들목IC 바로 앞이라서 그런점도 적용했겠구요ㅎㅎ

 

메뉴판은 단촐해요

불고기랑 삼겹살은 인근 주민들을 위한 메뉴같고

대부분의 기사님들은 제육백반, 김치찌개, 된장백반 중에 고르실 것 같아요

식사류는 전 메뉴 1인분 주문이 가능하다 하셨어요 :)

된장백반은 된장찌개에 구운 조기 한마리가 나오는 것 같았고

제육백반은 드라이한 제육 스타일에 쌈세트가 같이 나오더라구요

그리고 김치찌개는 잘익은 신김치와 얇은 후지가 들어간 칼칼한 스타일 찌개에요ㅎㅎ

 

가게 내부는 넓직하고 쾌적하구요

일하시는 분들끼리 유쾌한 농담도 하면서 즐겁게 일하시는 모습이 보기 좋았어요ㅎㅎ

 

유명하신 분들이 많이 다녀가셨나 봐요 :)

 

김치찌개는 이렇게 나오구요

반찬은 5가지가 나오는데

 

음... 전반적으로 재료의 조리상태가 정말 딱! 좋았어요

간은 슴슴한 편이긴 한데

찌개랑 먹기 좋았구

버섯이고 애호박이고 미억줄기고 나물이고 진짜 전부다 완벽한 익힘 상태였어요

 

오래된 기사식당의 내공이 돋보이는 부분!ㅎㅎ

 

앞에서 언급했듯이 고기는 후지부위에요

아마 제육이랑 같은 고기를 쓰시는 것 같아요

고기양은 넉넉하기보다는 그냥 딱 적당히 있었고

김치가 아주 좋았어요

김치찌개 김치는 아무래도 조금 잘~익은 신김치가 들어가야 제맛인데

여기가 딱 그랬어요ㅎㅎ

 

정리하면,

뭐 엄~청난 맛집이라거나 대~단한 걸 기대하고 가기보다는

근처에 지나갈 일 있을때 실패없는 가성비 좋은 한끼 먹기 좋은 곳이에요 :)

 

사장님 맛있고 든든하게 잘 먹었습니다

번창하세요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