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ose's Daily/Rose Checkpoint

복국계 해장 최강자 강력 후보 - 진주 하동복집

by but_poor 2023. 7. 24.
재방문 의사 O 주차 X
주방 안보임 BlueRibbon Survey 등재
위생 보통 Michelin Guide X
Private Room X 소주 O

주차는 시장 공영주차장이나

눈치껏 길에 대고 가세요

가능은 해요

 

그리고

제가 지금 진주 특집 하고 있는데요

 

여기도 반드시 가세요

술 먹고 가세요

 

시작할게요

요 외관은 유명하죠

백년가게, 한국인의 사랑하는 오래된 식당 100선, 블루리본서베이 등등

 

먹고 나와서

완전히 수긍했어요

 

메뉴랑 원산지에요

다 국산이구요

복국만큼 아구탕도 맛있데요

아구탕은 지리로 드셔야 한다고...ㅎㅎ

 

글고요

복국의 복이 졸복이라는 썰이 있는데요

제가 먹어보니 졸복도 있는 거 맞는 것 같아요

근데 통영,사천,마산,창원지방 복어를 받는다고 하시니 다 졸복은 아닐 수도 있어요

졸복이 자주 들어오는 거 아닐까요?

 

졸복에 대해서 좋은 경험은 별로 없었던 게 사실인데

여기는 극호였어요ㅎㅎ

내부사진인데 아침이었는데도 손님들이 곳곳에 있어서 제대로 못찍었어요ㅜㅜ

하여튼 아침부터 손님 많더라구요ㅎㅎ

 

위치가 시장 한가운데도요ㅎㅎ

 

여기 원형상 나오면 혼자 밥먹는거 인증이라면서요?ㅋㅋㅋ

아... 네 아닙니다...ㅎㅎ(아니라고 해주세요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

 

하동복집의 시그니쳐라고 하는 새콤달콤한 빨간 소스에요

국물에 타먹는게 주류인 것 같은데

제 옆에 계셨던 나이 지긋하신 어르신은 앞에 앉은 사위가 국물에 저거 타려고 하니까

엄청 나무라면서

뭔짓거리냐면서

고기 살 찍어먹으라고...ㅎㅎ

 

다 나름의 방법이 있나봐요ㅎㅎ

 

저는 국물에 탔습니당...ㅎㅎ

 

이것도 먹는 법이 많은가본데요..ㅎㅎ

반찬들이랑 초장 섞어서 비빔밥 만들어 먹는게 주류더라구요

일단 기본적으로 참기름이랑 조미김이 깔려있어요

저는 거기에 그냥 밥만 비볐어요ㅎㅎ

달큰짭조름하면서 고소한 밥이 되었어요ㅎㅎ 아는맛!!

 

일단 반찬 맛은요

거르는 타선이 없어요

밥이 모자라요

 

차라리 고기먼저 맛보고

국에 밥 말어버린 다음에 반찬이랑 맛보는 것도 괜찮을 것 같아요

근데 저는 김이랑 참기름에 비벼놔서 그렇게는 못했는데

 

하여튼 맛이 반찬이며, 밥이며, 국이며 모두 개성이 강해요

저는 아주 좋았어요!!ㅎㅎ

 

사장님 진짜 졸복이라면 졸복계 세계 최강자세요ㅎㅎ

감사합니다 번창하세요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