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ose's Daily/Rose Checkpoint

준수한 수제 카레와 폼 제대로 나오는 카츠 - 서산 호연당

by but_poor 2023. 5. 21.
재방문 의사 O 주차 △(근처에 재주껏)
주방 잘 보임 BlueRibbon Survey X
위생 양호 Michelin Guide X
Private Room X 소주 O

서산에는 본격적인 일본식 카츠집이 몇군데 있어요.

앞으로 주말마다 한군데씩 가보려고 하는데 첫번째로 호연당을 골랐어요.

호연당을 고른 이유는 5천원짜리 사이드 카레가 있어서 자신감이 느껴졌기 때문인데요 :)

 

느낌은 적중했어요ㅎㅎ

 

제가 이날 비가 와서 외부 전경 사진을 못찍었어요ㅠㅠ 구글링해서 외부 사진 가져왔어요...ㅎㅎ

 

매장안에 들어가면 완전 오픈 키친이에요ㅎㅎ

언뜻봐도 깨끗하고 기름 쩐내도 안나서 첫인상이 아주 좋았어요!

 

맛있게 먹는 방법을 보니까 여자 손님이 많은 가게 같아요 ;)

메뉴는 자신있는 메뉴들로 컴팩트하게 짜여져 있었어요.

 

돈카츠카레동이랑 카츠에 카레 추가메뉴 중에 고민하다가

오늘은 촉촉~한 안심이 먹고 싶어서 안심(히레)카츠에 사이드 카레를 추가했어요...!

주문하고 금방 소스, 소금, 깍두기, 단무지, 산고추절임이랑 장국이 나왔구요.

소스는 상품소스에 뭔가 맛을 조금 더하신 것 같았는데 잘은 모르겠어요. 느낌 괜찮았어요 :)

소금은 복잡한 맛이 살짝 혀끝에 감도는 소금이었어요.

 

깍두기는 무가 조금 아린맛이 돌았는데 올해 겨울무들이 잘 안됐다는 얘기를 들은 것 같아요

단무지랑 산고추절임은 제품이었어요.

 

장국은 기본적인 미소장국에 가벼운 토핑들이 잇었어요.

카츠가 주문과 동시에 조리가 시작되서 조금 시간이 걸리더라구요.

내 카츠 튀겨지는 소리를 들으면서 장국 홀짝홀짝 마시면서 기다렸어요ㅎㅎ

 

카츠보다 카레와 밥을 먼저 주셨는데

카레는 5천원 값을 충분히 하고도 남는 맛이에요.

이건 여쭤본건 아니고 그냥 먹어보고 제 뇌피셜로 유추해보는건데

 

일본제 고형카레 베이스로 제품 가람마살라 가루 들어간 것 같고

버터에 돼지고기랑 기본채소들 볶은다음에 제품 치킨스톡을 쓰신게 아닐까... 싶어요

 

여튼 향이 아주 폭발하는 듯한 느낌보다는 부드럽고 은은하게 계속 군침 당기게 하는 느낌이에요ㅎㅎ

 

밥은.. 조금 아쉬웠는데ㅎㅎ 괜찮아요ㅎㅎ

 

카레 맛을 보면서 조금 더 기다리니까

요렇게 호연당의 안심카츠 + 카레 디쉬가 차려졌어요!

 

안심카츠 디쉬 모습이에요

구성은 단촐해요

 

카츠 확대샷이에요!

육즙이 올라오는 쪽이 가운데 부분인가봐요!ㅎㅎ

거기를 먼저 먹으랬어요!!ㅎㅎ

 

얍!

촉촉...

 

이게 한입에 먹기는 조금 큰 사이즈에요!

첫 점은 아무것도 없이 그냥 카츠만

두번째 점은 소금 살짝 찍어서 밥이랑

세번째 점은 소스에 푹 찍어서 양배추랑

네번째 점은 카레랑 밥이랑

먹었어요...

 

그러고 나니까 이제 세 점 남았는데...ㅜㅜ 세 점밖에 안남은 사실이 너무 아쉽아쉽ㅜㅜ

 

카츠랑 카레를 시켜서,

소스, 소금, 카레, 양배추, 단무지, 산고추 조합을 다양하게 해보며 먹어서 정말 좋았어요 :)

 

모든 조합이 색과 향과 맛이 모두 달랐고 모두 좋았어요ㅎㅎ

 

튀김옷은 특별할 건 없어도 피분리 없는 기본기 탄탄한 튀김이었어요 :)

 

그리고 여기... 무엇보다 좋았던 점은 소주가 있다는 건데요...ㅋㅋ

제로콕 하나에 소주 하나 시켜서 안주삼아 먹으면 진짜 좋을 것 같은데

이 날은 비도 오고 그래서... 진짜 땡겼는데...ㅜㅜ 차를 가지고 가서..ㅠㅠ

 

담엔 꼭 해보는걸로...ㅎㅎ

 

사장님, 좋은 음식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번창하세요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