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ose's Daily/Rose Checkpoint

내가 생각하는 이상적인 아침식사 : 동우황태북어국

by but_poor 2022. 6. 20.
재방문 의사 O 주차 △(건물 내 불가, 근처 눈치껏)
주방 안보임 BlueRibbon Survey X
위생 양호 Michelin Guide X
Private Room X 소주 X

 

오늘 이른 아침부터 스케쥴이 있엇는데요.

 

쪼오금 늦게 일어나서 아침을 못먹고 나갔어요ㅎㅎㅜㅜ

 

다행히 스케쥴이 생각보다 조금 일찍 끝났고 다음 일정까지 시간도 널널해서

 

밥을 먹고 가야겠다 하고 근처에 보니까

 

주택건설회관 지하 아케이드에 보니까 예전부터 이름은 많이 들었던 동우황태북어국이 있더라구요

 

여의도에 두군데가 있는데 한 군데는 달걀프라이, 다른 한 군데는 달갈먈이를 준다는데 제가 간 곳은 달걀프라이를 주는 곳이었어요ㅎㅎ

 

 

아침 0630부터 영업을 하신다고 써있었는데 네이버에 영업시간은 0600으로 되어 있더라구요 :)

마감은 1500이었습니당ㅎㅎ

 

메뉴는 단촐했지만 그래서 더 좋았어요ㅎㅎ

 

 

아침과 점심값이 다른 점 참고하시고 반찬도 점심에 좀 더 주신다고 하셨어요ㅎㅎ 정식은 양념한 황태구이가 더 나온다고 하십니당ㅎㅎ

 

 

서비스 트레이에는 후추, 소금, 고춧가루, 새우젓, 저민 청양고추가 있었어요

 

 

사장님의 자신감과 자부심이 어디에서 오는지 엿볼 수 있는 안내문이었어요 :)

 

참고로, 물고기 빼고 국물만 요청하는 것도 가능하고 밥이랑 국물 리필도 가능하데요!!ㅎㅎ

 

 

금방 나왔어요ㅎㅎ

 

달걀은 반숙이었고 가장자리가 알맞게 익어서 먹기 진짜 좋았어요ㅎㅎ

 

반찬은 하나도 거를거 없이 다 맛있었고

 

아침밥이라 그런지 밥이 조금만 담겨 있지만 아까 말씀드렸다시피 더 드시고자 하시면 요청하시면 더 주신데요ㅎㅎ

 

 

북어국 근접샷...

 

보이실런지 모르겠는데 두부도 북어도 제법 넉넉히 들어있어요ㅎㅎ

 

그리고!! 간이 되어 있습니다!! 딱 맞게요!! 진짜 제가 가장 좋아하는 딱 알맞는 간이었어요ㅎㅎ

 

 

국물이 너무 좋아서 아무것도 안 넣고 그냥 먹을까 하다가 그래도 속 좀 풀리라고

살짝 자극 주고 싶어서 청양고추를 좀 넣었고요ㅎㅎ

 

 

고춧가루도 살짝 후추도 살짝ㅎㅎ

 

너무 소심하게 쳤나요?ㅎㅎㅎ

 

저는 국물이 그냥 그대로도 너무너무너무 좋았어서 그대로 먹었어요ㅎㅎ

 

 

 

개인적으로는요,,,ㅎㅎ

 

저는 아침에 주로 누룽지 끓여서 젓갈이랑 먹거나

전날 지은 밥 남은 거 다져놓은 양파당근호박 넣고 끓여서 죽 쑤어 먹는데요ㅎㅎ

 

가능하다면 매일 먹고 싶은 그런 진짜 최고의 아침밥이었어요

 

어제 술은 안마셨지만 해장으로도 아주 좋을 것 같고요!!ㅎㅎ

 

 

여의도에서 아침 드셔야 할 일이 있거나 점심에 해장하셔야 되는 분은 꼬오오오오오오옥 한 번 가보시길 강력하게 권합니당 :)

 

사장님 정말 맛있고 든든하게 잘 먹고 왔어요 감사합니다 번창하세요 :)

 

-----------------------------------------------------------------------------------------------------------------------------------------------------------------

 

여기부터는 2022년 8월 18일에 업데이트한 부분입니당!!ㅎㅎ

오전 7시 반 쯤 아침에 가서 식사한 사진이에요!!

 

 

오전 8시인데도 손님이 제법 있었어요ㅎㅎ

 

여전히 달걀을 맛있게 부쳐주시고

 

밑반찬들도 모두 꼼꼼하고 정성가득하며 간도 적당했어요 :)

 

북엇국이야... 믿고 먹죠ㅎㅎ

 

여전히 뽀얗고 감칠나며 푸짐하고 밥과 국 모두 리필 가능했어요ㅎㅎ

 

아참! 일하시는 분들꼐서 아침부터 주방청소를 하고 계시더라구요

 

인상깊었던 점은 가스관도 수세미로 박박 밀고 계셨는데 아마 무슨 때를 벗기셨던 것 같아요 :)

 

어떤 마음가짐으로 가게를 운영하시는지 엿볼 수 있었어요ㅎ

 

감사합니다 번창하세요 :)

 

-----------------------------------------------------------------------------------------------------------------------------------------------------------------

 

여기부터는 2022년 10월 8일에 업데이트한 부분입니당!!ㅎㅎ

오전 8시쯤 아침에 가서 식사한 사진이에요!!

 

 

옴뇸뇸!!

 

역시나 최고입니다

 

이 시간에 이렇게 정갈하고 따뜻한 웰메이드 아침식사를 할 수 있어서 정말 감사하게 생각해요

 

번창하세요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