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ose's Daily/Rose Checkpoint

방아와 돼지순대로 만든 오리지널 하드코어 피순대 - 진주 해뜨는집

but_poor 2024. 5. 5. 13:57
재방문 의사 O 주차 O
주방 보임 BlueRibbon Survey X
위생 미흡 Michelin Guide X
Private Room X 소주 O

 

이 집은 워낙 유명해서 알고는 있었는데

선뜻 도전하기 쉬운 스타일은 아니어서 미루다가

갑자기 급 땡겨서 가보게 된

피순대 전문점

 

해뜨는집

 

위치는 진주 상대동 하나로농협 바로 옆 동부시장 안에 있어요

 

 

그 폭력적인 맛에 이미 오래전부터 유명한 가게에요

 

폭력적인 이유는

채소도 거의 없이 돼지선지로 가득찬 피순대가 유명해서 그런건데

거기에 방아잎이 들어가서 특유의 향과 식감이 꽤 하드코어하기 때문인 것이에요

 

본점 옆에 분점 있어서 가게가 두군데에요

아무데나 가도 상관없어요ㅎㅎ

 

메뉴 보시면

이 가게는 막창피순대 원툴인걸 보실 수 있어요

 

설명을 잘 보시면

조미료 없어서 담백하고 고소하고 심심할 수 있다고 쓰여있는데

저는 그걸 좋아하죠?ㅎㅎ

 

기대가 커졌습니당

 

 

뽀얀 국물이구요

 

김치들은 딱 맛집 김치 그런 스타일이에요

 

내용물 실하고

그 유명한 피순대가 일케 들어있어요

 

근데 순대 먹어보면 진짜 그 폭력적인 맛이 바로 타격잉 옵니당ㅎㅎ

 

묵직하고 포슬포슬하고 묘한 향긋새초롬한 향이 나요

입맛 까다로우신 분들은 삼키기 힘드실수도ㅎㅎ

 

저로서는 피순대를 아주 좋아하기 때문에 오래간만에 제대로 된 피순대 맛봐서 좋았구요

 

그 방아향도 저는 아주 조아해서 괜찮앗어요

근데 확실히 존재감이 엄청난 순대인건 맞아요

 

들깨가루랑 부추랑 양념장 조금씩 넣었어요

 

ㅎㅎ 슴슴해보이죠?

저는 슴슴한거 좋아해서

이런 스타일 순대국을 원래 종아하는데

거기에 엄청난 존재감의 피순대랑 같이 먹으니

진짜 재밌고 맛있게 먹었어요

 

다른 부속고기 양도 제법 되서 그냥 먹어도 양이 많아서

밥은 좀 남겼어요

 

사장님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번창하세요 :)